#

아슬랑 걷다가 도착한 곳의 기록

다이어트&레시피

[다이어트 레시피] 늙은호박 다이어트빵 (전자레인지 빵) + 단호박빵

카야브라운 2023. 5. 24. 23:42
728x90

안녕하세요.
365일 체중관리의 늪에 빠져있는
카야브라운 입니다💖

최근에 냉장고&냉동실 정리를 하다가,
예전에 썰어서 얼려놓았던 늙은호박을 발견해서
간단 전자레인지빵을 만들어보았어요.
맛이 꽤나 괜찮아서 레시피를 공유합니다.

*주의 : 저는 그냥 살 덜찌고 맛있는게 먹고싶은 다이어터입니다. 저의 레시피는 제 입으로만 검증했습니다.


우선 다들 냉동실을 열면
잠자는 늙은 호박이 있죠?🎃
(잉?)

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.
늙은 호박, 계란 2-3개, 소금, 설탕 또는 대체당


순서대로 시작해봅시다.👍

1. 늙은호박을 끓이다가 믹서로 갈고, 또 끓인다.


얼마나 끓이냐고요?
저는 얼어있던 호박이 적당히 녹았을 때,
도깨비방망이로 윙~ 갈아버리고!
아주 약한 불에서 뚜껑덮고 40분정도 끓였어요.

아주 가끔 궁금해서 열어본 김에 휘휘 섞어주었고요.
불을 약하게 했기때문에
별로 신경쓰지않고 끓여도 타지않았어요.

물은 넣지 않고 끓이기 시작한 후,
처음양에 1/3정도로 줄면 끝!
이대로 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고
계속 사용중입니다.

(달콤함을 더하고 싶다면, 설탕이나 대체당을 넣어서 끓여도 좋아요!)

2.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그릇에 끓여둔 호박 종이컵 1컵 분량 + 계란 2-3개의 노른자+소금약간 섞어요.


계란찜같은 맛을 좋아하신다면 노른자 3개,
계란 맛이 많이 나는게 싫다면 노른자 2개!
소금은 계란프라이 할 때만큼만 넣으면 됩니다.

흰자는 버리면 안돼요!

3. 흰자는 거품을 냅니다.


쉐킷 쉐킷!🪇🫨

4. 거품에 준비해둔 호박+노른자를 넣고, 거품이 가라앉지 않을 만큼만 살살 섞어줍니다.🫧



5. 이걸 다시 전자레인지 가능한 그릇에 옮겨 담아요.



6. 전자레인지에 6분!  팅!


7. 완성이에요. 접시에 확 뒤집어요!



모양이 그냥 그런가요?
모양은 그릇에 따라 다 달라져요ㅎㅎ
네모나고 긴통에 하면 마치 파운드케이크같기도해요.

늙은 호박 퓌레를 다 먹은 후,
단호박 같은 방법으로 빵을 만들어 보았어요!


늙은 호박에 비해 수분이 적은 단호박!
더 촘촘하고 빵 식감에 가까운
간단 단호박빵이 완성되었습니다~>0<
(파는 빵보다 맛있는 것 같기도 해요!💖)

다이어트를 하면,
유독 빵이 먹고싶은 날이 있는데🍞🥐
예방주사처럼 다이어트빵을 먹어두면
빵 먹고 싶은 욕구를 줄여줄 수 있는 것 같아요! 히히

🍠고구마로만 자주 해먹었었는데,
늙은호박으로도 잘 만들어지네요~!

늙은 호박은 수분이 많아서,
부드럽고 촉촉한 매력이 있는 빵이 되었어요.🧡

계량할 필요없이 적당히 만들어도
실패가 없다는 점이 제일 좋아요>0<

저는 상당히 손재주가 없는 편이니,(똥손)
여러분은 더 예쁘고 맛난 빵을 만드실 수 있을겁니다!!
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❣️
모두들 건강하게 다이어트 성공하세요.

728x90